그린에너지 싣고 달리는 친환경 에너지 저장소
NEXT GREEN TO-GO

전기차 배터리를 활용하는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Energy Storage System-ESS)인 NEXT GREEN TO-GO는 출력 시 탄소 배출이 없으며 기존의 디젤 발전기 대비 소음이 적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전기차 배터리를 어떻게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성과입니다.

운영내용

환경 행사 장소에서의 이동식 에너지 스토리지 지원
BMW 전기차 배터리를 이용한 이동식 에너지 저장 트럭(모바일 ESS)을 통해
정부, 지자체, 민간에서 환경 관련 공익 행사에 참여하여 전력을 제공합니다.

공공 및 교육 연구 목적의 충전 서비스 순환 제공
모바일 ESS를 활용하여 긴급 전력 지원과 소외 계층 에너지 제공 등 공익 목적의 친환경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친환경 교육 및 프로그램 제공
참여자(학생)를 대상으로 친환경 교육 및 전기차 만들기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분교에서 진행된 NEXT GREEN TO-GO 교육 프로그램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NEXT GREEN TO-GO와 주니어 캠퍼스는 지난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 경북에 위치한 기성초, 창수초, 영천중앙초 화남분교장 그리고 대구에 위치한 의홍초등학교까지 총 4개의 학교를 찾아갔습니다. 여기서 104명의 학생들에게 양질의 환경, 과학 교육을 제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상기후로 인해 세계 곳곳에서 폭염, 산불, 홍수 등 재해가 일어나고 있는 지금, 우리가 환경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분리수거를 올바르게 해요.",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요.", "태양광 에너지를 사용해요." 등 환경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을 나눈 뒤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는 전기차의 구조와 원리도 익혔습니다. BMW 순수 전기차 모델인 iX 모형을 조립하는 시간을 갖고 완성된 자동차를 이용해 친구들과 경주도 해보았습니다.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교육주간 행사

6월 5일은 '세계 환경의 날'입니다. 환경 보전을 위해 범세계적으로 모두가 참여하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환경 보호가 시작됨을 알리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올해 28회를 맞은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환경교육주간 행사가 열렸습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그중 경기도 수원에서 열린 2023 경기도 환경교육주간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기념식이 진행된 무대 앞에는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고 팜플렛 대신 QR 코드를,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행사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행사는 기념식과 환경 제도에 대한 설명회, 지속 가능 발전 북 콘서트뿐만 아니라 환경기업과 단체들의 다채로운 체험 행사들로 가득했습니다.
NEXT GREEN TO-GO 부스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체험, BMW 전기자동차 만들기, 인스타그램 이벤트, 인생네컷 부스까지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가족 단위로 많이 참여하는 주말에는 인기 만점인 전기자동차 만들기가 진행되었습니다. BMW 전기자동차 키트는 충전소에 연결하면 차량 내 콘덴서에 전력이 저장되고 충전소와 연결을 제거하면 앞으로 나아가는 방식으로 작동해 전기자동차의 충전 및 구동 방식과 에너지 전환의 원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전기차 모델인 iX 모형을 가족들과 함께 조립하며 전기차의 원리도 익히고, 트랙 위에서 내가 만든 전기자동차를 주행해 보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재생에너지와 전기차를 눈으로 확인하며 직접 체험해보니 환경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기술의 원리도 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