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버튼
GROWTH
주니어 캠퍼스
URL복사

창의적인 미래형 인재를 기르는
주니어 캠퍼스



주니어 캠퍼스는 초등학생들의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향상을 위한 과학 창의교육 프로그램입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수도권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학습 시설인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와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지방의 학교 및 단체를 찾아가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그리고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인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

인터랙티브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포털’, 10가지 체험시설물이 있는 ‘실험실’,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알아가는 ‘워크숍’을 통해 자동차에 숨어있는 기초과학 원리와 지속 가능한 에너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11.5톤 트럭을 개조해 만든 차량에 설치된 6가지 시설물을 체험하는 실험실에서 자동차 원리에 대해 학습하고, 직접 친환경 자동차를 만들어보는 워크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

라이브 화상 플랫폼과 키트를 통해 비대면 과학 창의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속에 숨어있는 과학원리와 환경의 소중함을 안전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자동차 속 과학원리는 쏙쏙! 미래의 친환경 자동차 만들기는 척척!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주니어 캠퍼스’가 지난 8월 12일 홍성의 참사랑쉼터지역아동센터를 찾았습니다. 배움의 열기는 물론 재미까지 가득했던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주니어 캠퍼스를 만난 아이들

주니어 캠퍼스 트럭이 들어서자 여기저기서 감탄사가 터져 나왔습니다. “와~ 트럭 진짜 크다!”, “트럭이 너무 멋져!” 난생 처음 보는 ‘대형 트럭’에 아이들의 표정이 잔뜩 상기되었습니다. 주니어 캠퍼스는 11.5톤 트럭 내부를 실험실로 개조해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방문하여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동차 속 원리를 활용해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 시설을 지원하는 것이죠. 아이들은 친환경 자동차 만들기와 주니어 캠퍼스 내 실험실 체험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와 친환경 자동차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래의 친환경 자동차는 어떤 모습일까?

본격적으로 친환경 자동차를 만들기 전, 주니어 캠퍼스 선생님과 함께 지구의 환경, 친환경 에너지, 친환경 자동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지구의 변화를 살펴보고, 환경을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후에는 두 명씩 짝을 이뤄 미래에 타보고 싶은 친환경 자동차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아이들은 전기 에너지, 수소 에너지, 태양 에너지, 풍력 에너지, 바이오 에너지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고, 다양한 부재료를 활용하여 콘셉트에 어울리는 자동차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자동차에 아이들의 상상력이 마음껏 발현되는 시간이었습니다.

mini interview

참사랑쉼터지역아동센터 유민숙 센터장
“아이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평소에 농촌 지역 아이들이 받을 수 있는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함께한 주니어 캠퍼스 활동은 자동차를 주제로 아이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이 특히 매우 높아 아이들이 정말 즐거워했습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아이들이 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아이들이 무척 행복할 것 같습니다.

참가자들의 생생한 후기

주니어 캠퍼스 신청 안내

프로그램 BMW 드라이빙 센터 주니어 캠퍼스,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

신청대상 전국의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복지시설 및 개인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bmwkoreafuturefund.co.kr 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접수방법 전화예약(1688-9338) *월, 화요일 및 설, 추석연휴 휴관

주니어 캠퍼스는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딜러사와 함께하는 행사에 참여하여 전국 초등학생을 만나고 왔습니다. 주니어 캠퍼스 워크숍에서는 태양, 풍력, 수소 등 친환경 에너지의 필요성과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친환경 자동차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1.5톤 트럭에서 마찰력, 무게중심, 탄성의 원리 등 자동차의 기초과학 원리를 탐색하고 체험하는 실험실에서는 친구들과 자동차에 대해 이야기하고 협동심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THE MAY CARNIVAL

5월 5일 어린이날, 주니어 캠퍼스는 전주에서 내쇼날모터스가 후원하는 THE MAY CARNIVAL에 함께 하였습니다. 자동차의 원리와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지구의 내일을 위해 친환경 에너지가 찾아갑니다.

2022 MINI E-nJOY PICNIC

5월 28일에는 도이치모터스에서 주최하는 2022 MINI E-nJOY PICNIC에 방문하였습니다. 행사는 경기도 이천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이번에도 미래재단이 11.5톤 주니어 캠퍼스 트럭과 함께하였습니다.

메뉴 닫기 버튼